윈도 10/윈도 10 설치 및 운영

윈도(Windows) 10 2004, Build 19041.264, 20H1, 2020년 05월 업데이트의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방법

씨실과 날실 2020. 5. 30. 21:00


윈도(Windows) 10, Version 20H1, Build 19042.572, 2020년 10월 업데이트가 공개되었습니다.

해당 업데이트에서 달라진 점과 업데이트 방법은 위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년 05월 28일에 윈도 10의 2020년 05월 업데이트가 정식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버전 전체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s 10 2004, Build 19041.264, 20H1, May 2020 Update

이번 업데이트는 반기 채널에 이루어진 것으로, 공식 출시 날짜는 미국 현지 기준으로 2020년 5월 27일이고, OS Build Number는 19041.264입니다. 그리고 서비스 지원 기간은 2021년 12월 14일까지입니다.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시점(2020년 5월 30일)에서는 아직 윈도 업데이트(윈도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를 통해 업그레이드할 수는 없습니다. 조만간 업데이트 활성화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윈도 업데이트에서 활성화되기 전에 바로 업그레이드하시거나 활성화된 이후 윈도 업데이트를 통해 업그레이드를 수행했는데 오류로 인해 실패하는 분들은 하단의 업데이트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윈도(Windows) 10 20H1 2004 2020년 05월 업데이트 변경 내용 참고 자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s 공식 블로그에 게시된 윈도 10 2020년 5월 업데이트의 새로운 기능

https://blogs.windows.com/windowsexperience/2020/05/27/whats-new-in-the-windows-10-may-2020-update/


윈도를 다루는 사이트의 이번 업데이트 관련 기사

https://www.windowslatest.com/2020/05/26/windows-10-may-2020-update-changelog/


이하의 업데이트 변경 내용은  Windows 설정, 앱. 기타 순으로 배치했으며, Windows 설정은 다시 메뉴 배치 순으로 배열했습니다.




Windows 설정별 업데이트 내용


Windows 설정 메뉴 배치

시스템
장치
전화
네트워크 및 인터넷
개인설정

계정
시간 및 언어
게임
접근성
검색
개인 정보
업데이트 및 보안


[시스템]

특수 디스플레이

Windows 설정 > 시스템 > 디스플레이

일부 컴퓨터의 경우 Windows 설정 > 시스템 > 디스플레이에서 구성 할 수있는“특수 디스플레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도입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게임 장비, 공장 테스트 및 검증을 위한 모니터 패널 등과 같은 특정 목적을 위해 두 번째 모니터를 특수 디스플레이로 설정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을 선택하고 "데스크탑에서 디스플레이 제거"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2-in-1을위한 새로운 태블릿 경험

Windows 설정 > 시스템 > 태블릿 모드

이번 업데이트는 태블릿 환경에서의 사용자 경험 향상에 많은 노력을 들였으며 2-in-1 장치를 위한 새로운 태블릿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랩톱이나 태블릿으로 쉽게 사용할 수있는 컨버터블 장치 용입니다.

새로운 태블릿 환경은 사용자가 두 가지 폼팩터 사이를 더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태블릿 모드에서 장치를 사용하면 Windows는 이제 작업 표시줄 아이콘 사이의 간격을 늘리고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를 아이콘으로 바꾸었습니다. 또한 파일 탐색기 레이아웃을 태블릿 환경에 맞춰 최적화하였으며 텍스트 필드를 누를 때 터치 키보드 자동 호출을 실행합니다.


[장치]

블루투스 장치의 보다 쉽고 빠른 연결

Windows 설정 > 장치 >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

Bluetooth 장치를 Windows 10 PC에 보다 쉽고 빠르게 페어링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Bluetooth 페어링은 이제 알림센터(Action Center)의 알림에서 수행되므로 페어링을 완료하기 위해 번거롭게 설정 앱을 열어 처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블루투스 A2DP

Windows 7에서 제공되었던 Bluetooth A2DP 싱크에 대한 지원이 재도입되었습니다.

현재는 타사 앱으로 켤 때까지 Bluetooth A2DP 싱크 지원이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마우스 커서 속도 변경 가능


Windows 설정 > 장치 > 마우스 > 커서 속도

이제 마우스 커서 속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전화]

윈도 10 PC에서 안드로이드폰 전화 및 문자 기능 사용


Windows 설정 > 전화

Windows 설정 > 개인 정보 > 앱 사용 권한 - 마이크/음성 활성화/전화 통화

이번 업데이트는 인기있는 전화 앱의 통화 기능을 Microsoft 및 OEM 파트너의 ARM 지원 PC에 제공합니다. 이제 PC 바로 옆에 Android 전화가 없어도 PC에서 직접 걸려 오는 전화를 걸고 받거나 문자 응답 할 수 있습니다.

윈도에서 전화 기능을 사용하려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있어야 하며, 전화번호가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네트워크 및 인터넷]

재설계된 네트워크 상태 페이지


Windows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상태

Windows 설정 페이지에서 네트워크 상태 페이지를 다시 디자인하여 상태 페이지에서 사용 가능한 모든 연결과 데이터 사용량을 표시합니다.

이제 네트워크 상태 페이지에서 직접 사용중인 데이터 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 설정]

Windows 설정 > 개인 설정 > 작업 표시줄


이번 업데이트에서 작업 표시줄의 기본 색상이 검은색에서 연한 파란색으로 바뀌었습니다.


[앱]

그림판, 워드 패드 및 메모장은 이제 선택 사항입니다.


Windows 설정 > 앱 > 앱 및 기능 > 선택적 기능

Windows 시작 > 모든 앱 > Windows 보조프로그램 > 그림판/메모장/워드패드

2020 년 5 월 업데이트의 선택적 기능 앱 목록에 그림판, 메모장 및 워드패드 이 세 가지가 추가되었습니다. 따라서 원하는 경우 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앱을 제거했다가 다시 설치하려면 설정 앱의 '선택적 기능'페이지로 이동하십시오.

이들 응용 프로그램은 Windows 10에서 사라지지 않지만 응용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Paint.NET 또는 Notepad ++와 같은 타사의 대안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Microsoft는 선택적 기능 앱 목록 페이지의 UI를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업데이트했습니다.

이제 여러 선택적 기능을 동시에 선택하여 설치하고 선택적 기능 목록을 검색하고 시스템의 각 선택적 기능에 대한 설치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모장 및 그림판은 1985년에 출시된 Windows 1.0 이후 Windows에 사전 설치되어 제공되어 왔습니다. 그리고 워드 패드는 1995년에 출시된 Windows 95부터 추가되었습니다.

사용자가 워드 패드, 메모장 또는 그림판 기능을 타사 앱으로 교체할 수 있도록 허용해왔습니다만 Windows에서 이들 앱 자체를 제거할 수는 없도록 해 놓았습니다.


[계정]

보다 쉬워진 Microsoft 계정에서의 비밀번호 없는 로그인


Windows 설정 > 계정 > 로그인 옵션 > Windows Hello 얼굴/지문/PIN

얼굴, 지문 또는 PIN으로 로그인이 가능해졌습니다.  Windows 설정 > 계정 > 로그인 옵션에 들어가면 비밀번호 대신 사용할 로그인 수단에 따라 Windows Hello 얼굴, Windows Hello 지문, Windows Hello PIN을 선택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 로그인 수단을 사용하려면 Windows Hello 얼굴의 경우 카메라(= 캠)가, Windows Hello 지문의 경우 지문 스캐너가 연결되어 있어야 하며, PIN의 경우 비밀번호를 추가해주어야 합니다.

안전 모드 때도 이 기능을 통해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진 암호

Windows 설정 > 계정 > 로그인 옵션 > 사진 암호

설정에서 Windows에 로그인 할 때 사용하는 계정의 사진을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UWP 앱 자동 재시작


Windows 설정 > 계정 > 로그인 옵션 > 앱 다시 시작

이제 PC를 다시 시작할 때 UWP 앱을 자동으로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이 ​​기능이 Win32 앱으로만 제한되어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Windows 10이 Win32 및 UWP 앱을 자동으로 다시 시작해야하는 시기를보다 강력하게 제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켜면 시스템을 로그 아웃하거나 종료 할 때 Windows가 다시 시작 가능한 앱을 저장합니다. 다음에 서명하면 앱이 재개됩니다.

기능을 끄면 시작 시간이 줄어 듭니다.


[시간 및 언어]

언어 학습


Windows 설정 > 시간 및 언어 > 언어 > (키보드)

Global Language Experience 팀은 언어 설정을 계속 개선하여 빠르고 쉽게 설정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또한 중국어, 일본어 및 한국어 타이핑 경험이 향상되었습니다.


[게임]

기타의 Direct 12 업데이트 섹션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접근성]

커서 빠르게 찾기


Windows 설정 > 접근성 > 시각 - 돋보기 > 텍스트 커서 유지

Windows 돋보기에는 텍스트 커서를 화면 중앙에 유지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더 쉽고 부드럽게 입력 할 수 있습니다.


내레이터 뉴스


Windows 설정 > 접근성 > 시각 - 내레이터

내레이터 사운드가 개선되어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웹 페이지를 요약하는 새로운 명령도 추가되었으며, 표 읽기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내레이터는 웹 페이지와 전자 메일을 자동으로 읽어줄 수도 있습니다. (Outlook 및 Mail 앱에서 열 때).


아이 컨트롤


Windows 설정 > 접근성 > 상호작용 - 아이 컨트롤

드래그 앤 드롭이 생기고, 일시 중지 환경이 개선되었으며 설정에서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이 제공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눈 추척 장치가 연결되어야 합니다.



[검색]

Windows Search의  철자 자동 교정 기능 개선

Windows 설정 > 검색 > Windows 검색

Windows Search의 기본 제공되는 철자 수정 기능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Windows Search는 "exce;"와 같은 작은 오타를 지능적으로 이해하고 수정합니다.


HDD 사용 시 검색 속도 향상

Windows 설정 > 검색 > Windows 검색

이번 업데이트는 시스템, 디스크 및 CPU 사용에 대한 부하를 줄이기 위해 Windows 검색(Search)이 조정되었습니다.

Windows 검색(Search)은 하드 드라이버에서 파일을 능동적으로 색인하여 빠르게 검색합니다. 인덱싱 프로세스는 검색 경험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하드 드라이브에 부하를 주고 Windows 검색으로 인해 전체 PC 속도가 느려질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부터는 파일을 색인 할 때 Windows Search에서 더 이상 디스크 사용량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즉 Windows 검색 인덱싱으로 인한 속도 저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Windows Search의 리소스 사용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오래된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HDD)가 있는 장치의 성능이 더 빨라집니다. 그러나 SSD가 장착 된 장치에서는 큰 차이를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올해 말, Microsoft는 Windows Search에서 장치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시점을 감지하고 인덱싱 활동을 줄일 수있는 다른 업데이트를 출시 할 계획입니다.


[개인 정보]

[전화] 섹션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및 보안]

선택적 업데이트

Windows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Windows 업데이트 > 옵션 업데이트 보기

드라이버 또는 시스템의 중요하지 않은 Windows 업데이트를 선택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는 새로운 "선택적 업데이트"페이지가 도입되었습니다.


Windows Update 대역폭 제어


Windows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배달 최적화 > 고급 옵션

이번 업데이트부터 Windows 10에서는 대역폭(인터넷 데이터 속도)의 양을 '절대값'으로 구성할 수 있게 됩니다.

"절대값"은 Windows Update 프로세스에서 인터넷 연결을 사용하는 방법을 보다 세부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합니다.

Windows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배달 최적화 > 고급 옵션에서 다운로드 설정 > 절대 대역폭에서 Mbps의 제한 절대값을 설정하여 Windows Update 다운로드를 보다 정확하게 제한할 수 있습니다.

배달 최적화의 고급 옵션 페이지에서 다음 두 옵션을 활성화하십시오.

백그라운드에서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는 데 사용되는 밴드폭의 양을 제한합니다.

포그라운드에서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는 데 사용되는 밴드폭의 양을 제한합니다.

업데이트 제한을 설정하려면 값을 입력하십시오. 예를 들어 20을 입력하면 Windows Update, Microsoft Store 앱 및 기타 서비스를 다운로드하는 데 20Mbps의 인터넷 속도만 사용됩니다.


잠재적으로 원치 않은 애플리케이션로부터 PC 보호


Windows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Windows 보안 > 앱 및 브라우저 컨트롤 > 평판 기반 보호 설정 > 사용자 동의 없이 설치된 앱 차단

우리가 앱을 다운받을 경우 해당 앱이 제공하는 정보들이 불완전하거나 심지어는 악의적 기능을 숨기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들을 잠재적으로 원치 않는 앱 (PUA - potentially unwanted applications)이라고 합니다. 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Windows 10은 해당 앱을 파악하고 우려 사항을 알려주며 해당 앱이 사용자가 정말 필요로 하는 것인지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Windows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Windows 보안 > 앱 및 브라우저 컨트롤 > 잠재적으로 원하지 않는 앱 차단

위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크로미움 기반으로 개발된 새로운 웹브라우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를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클라우드 복구


Windows 설정 > 복구 > 이 PC 초기화 시작 버튼 클릭 > 옵션 선택 중 모든 항목 제거 선택 > 클라우드 다운로드 선택

이번 업데이트로 클라우드 복구 옵션이 도입되었으며 운영 체제가 손상된 설치에서 데스크톱 또는 랩톱을 복구하는 프로세스가 훨씬 쉬워졌습니다.

일반적으로 윈도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Windows 10을 재설정하려면 Windows 이미지가 있는 복구 드라이브, CD 또는 ISO 이미지가 있는 USB 저장 장치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에는 사용자를 위한 클라우드 복구 옵션이 도입되었습니다. Windows는 시스템을 재설정할 때 클라우드 다운로드 또는 로컬 재설정의 두 가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클라우드 복구를 선택하면 Windows는 Microsoft 서버에서 최신 Windows 10 복사본을 다운로드하여 시스템에 설치합니다.




Windows 앱별 업데이트 내용

작업 관리자

Windows 시작 > 모든 앱 > Windows 시스템 > 작업 관리자


작업 관리자는 이제 디스크 유형 (SSD 또는 HDD)을 표시하여 시스템에 설치된 스토리지 하드웨어를 식별 할 수 있습니다.

작업 관리자의 성능 탭을 업데이트하여 GPU 온도를 표시합니다. 단 이 기능는 WDDM 2.4를 지원하는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그래픽 카드의 경우만 지원합니다.


계산기 최상위 위치 고정

Windows 시작 > 모든 앱 > 계산기

이제 계산기 앱을 모든 창의 위에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항상 위에 유지 버튼을 누르면 계산기 창이 모든 활성창의 위에 위치하게 됩니다.



고정 위치는 화면 우상단입니다.


새로운 코타나 기반의 의사소통

Windows 시작 > 모든 앱 > Cortana

Cortana에 새로운 대화식 UI가 채택되었으며 자연어로 입력하거나 말함으로써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제 자연스러운 대화 수준으로 문제에 대한 해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한국어로는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지금은 영어만 지원합니다.


Microsoft Edge 메모리 개선

Windows 시작 > 모든 앱 > Microsoft Edge

내부 테스트 결과, Edge로 인터넷 검색 작업을 할 때 최대 27%의 메모리 사용량 감소를 보였습니다.




기타 업데이트 내용

보다 많은 Kaomoji


Windows 키 + . 또는 Windows 키 + ;

윈도 10에서는 위의 키 조합으로 이모티콘, 카오모지(Kaomoji), 기호 선택 창을 불러 올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지원 카오모지가 늘어났습니다.


가상 데스크톱 이름 설정 가능


Win + Tab 키 > '새 데스크톱'을 선택 > 각 데스크톱 이름 선택 후 변경

윈도 10은 가상 데스크톱을 지원했습니다. 그래서 각 가상 데스크톱은 서로 다른 열린 창과 앱을 표시합니다.

그러나 가상 데스크톱 이름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지정할 수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로 가상 데스크톱의 이름을 원하는 대로 지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Win + Tab 키보드 단축키를 누르고 '새 데스크탑'을 선택하십시오. 그러면 아래와 같은 개별 데스크톱 이름이 생깁니다.

데스크톱1 / 데스크톱2

각 테스크톱 이름을 선택하면 가상 데스크톱 이름 필드가 편집 가능해지며 데스크탑 이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바탕 화면 축소판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이름을 편집 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가상 데스크탑 사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irectX 12 업데이트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DirectX 12 Ultimate 기능은 프레임 속도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세부 묘사가 향상되어 보다 부드러운 그래픽을 제공합니다.

업데이트 내용을 보다 자세히 적자면 Raytracing Tier 1.1, Mesh Shader 및 Sampler Feedback을 포함한 새로운 DirectX 12 기능을 지원됩니다.

이 릴리스에서는 WDDM 2.7 (Windows Driver Display Module) 지원 덕분에 다중 모니터 지원이 개선되었습니다.

WDDM 2.7은 다중 모니터 재생 빈도를 향상 시키며, 이는 다른 재생 빈도로 모니터 간 전환 시 끊김 현상을 해결해야 합니다.

또한 Microsoft는 하드웨어 가속 GPU 일정을 추가하여 비디오 재생 성능을 향상시키고 대기 시간을 줄였으며 일부 게임의 FPS를 향상시켰습니다.

이전 버전의 그래픽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경우 이러한 개선 사항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현재 인텔 만이 DCH 드라이버에서 WDDM 2.7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이 DirectX 12 Ultimate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DirectX 12 Ultimate를 지원하는 그래픽 칩셋 내장 그래픽 카드가 있어야 하며 소프트웨어(주로 게임) 역시도 해당 기능을 지원해야 합니다.


WSL2

Linux용 Windows 하위 시스템 (WSL)은 2016년 Windows 10 출시 1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도입되었지만 실제 Linux 커널을 실행하지는 않았습니다. 결과적으로 개발자는 Linux용 Windows Subsystem에서 장치 드라이버와 같은 특정 커널 모듈을 실행할 수 없었습니다.

WSL2는 자체 커널을 도입했으며 Linux 루트 파일 시스템 내에 Linux 파일을 배치 할 수 있습니다. Linux 가상 하드 디스크 내의 파일 탐색기를 사용하여 Linux 파일에 액세스 할 수도 있습니다.

WSL2에는 자체 Linux 커널이 있으므로 성능이 향상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0 년 5 월 업데이트부터 Windows에서 옵션으로 유지되는 WSL2를 수동으로 활성화한 경우 WSL2에 대한 후속 업데이트는 Windows Update에서 처리됩니다.


네트워크 카메라

Windows 10에서는 이제 보안 시나리오에 사용되는 IP 기반 카메라인 네트워크 카메라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대이트를 사용하면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카메라로 캡처한 사진 또는 비디오를 스트리밍하도록 Windows를 구성 할 수 있습니다.


MSIX에 대한 사이드 로딩 설정 불필요

MSIX에 대한 사이드 로딩 설정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내레이터의 Outlook 폴더 읽기를 업데이트

Microsoft는 최적의 심사 환경을 위해 내레이터의 Outlook 폴더 읽기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윈도(Windows) 10 20H1 2004 2020년 05월 업데이트 방법


일반적인 윈도 10 업데이트

업데이트 방법 1. - Windows 업데이트 이용

Windows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Windows 업데이트

가장 기본적인 업데이트 방법입니다.

업데이트할 준비가 되면 Windows 업데이트 창에서 업데이트가 활성화됩니다. 활성화된 업데이트를 클릭하면 업데이트가 수행됩니다.

윈도 10의 버전 2004 반기채널 업데이트를 수행하기 전 이전에 활성화되어 있는 모든 업데이트를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 업데이트 서버가 불안정한 경우가 꽤 있어 사용자 컴퓨터에는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오류를 출력하고는 이전 상태로 복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땐 몇 번 더 시도해보거나 시간을 두고 나중에 수행해볼 것을 권장하며 그래도 안될 때는 아래 방법들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Windows 10 다운로드 사이트 이용


업데이트 방법 2. - Windows 10 업데이트 도우미(Update Assistant) 이용


Windows 10 2020년 5월 업데이트

Update Assistant가 Windows 10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도와드립니다. 시작하려면 지금 업데이트를 클릭하십시오.

지금 업데이트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Windows10Upgrade9252.exe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해당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줍니다.


최신 버전의 Windows 10으로 업데이트 창이 뜹니다. 하단의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줍니다.


업데이트 취소 여부를 묻는 창이 뜹니다. 업데이트 계속 버튼을 눌러줍니다.


Windows 10 업데이트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다운로드된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합니다.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시스템 재부팅 안내창이 뜹니다. 30분 후 자동으로 시스템이 재시작됩니다. 따라서 그 안에 작업 중이던 내용을 모두 저장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장 작업을 완료 후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눌러줍니다.

시스템이 몇 번이고 재부팅되면서 윈도 업데이트 작업이 진행됩니다.

완료되면 윈도 10이 버전 2004로 무사히 업데이트됩니다.


업데이트 정보는 Windows 설정 > 시스템 > 정보 > Windows 사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Windows 사양

에디션         Windows 10 Home

버전            2004

설치 날짜     2020--5-28

OS 빌드       19041.264

무사히 업데이트 되면 위와 같이 기록되어 있을 것입니다.


업데이트 방법 3. - 미디어 생성도구(MediaCreationTool) 이용

이 방법은 윈도 10 업데이트 오류 발생 시 가장 강력한 해결방법입니다.

PC에 Windows 10을 설치하고 싶으신가요?

시작하려면 Windows 10 설치 라이선스를 우선 확보해야 합니다. 그 뒤에 미디어 생성 도구를 다운로드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도구 사용 방법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지침을 참조하십시오.

지금 도구 다운로드


지금 도구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MediaCreationTool2004.exe 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줍니다.

그러면 업데이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을 이용한 업데이트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MediaCreationTool2004.exe 파일을 이용한 업데이트 방법은 윗글과 대동소이하므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