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Debian or Ubuntu

우분투 19.04 설정 앱 둘러보기

씨실과 날실 2019. 5. 14. 13:30

우분투 설정

우분투 19.04로 업그레이드를 끝내거나 새로 설치 후 우리는 자신에 맞게 기본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설정은 아래 링크에서 자세히 다루었습니다.

이제 위 링크에서 다룬 설정 말고 우분투 설정 앱을 간단히 둘러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분투 프로그램 표시 화면에서 설정 앱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총 7개의 항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런 설정이 있다 정도로 간단히 둘러보기만 하도록 하겠습니다.

디스플레이

이 디스플레이는 이미 다룬 바있습니다.

위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디스플레이 화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기본값인 가로와 다르게 설정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자신의 모니터 환경에 걸맞는 해상도를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자동 설정이 될 것입니다.

야간모드는 컴퓨터 사용 주변환경이 어두울 경우 색 온도를 높여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기능입니다. 기본값은 끄기로 되어 있으며, 필요한 경우 시간과 색온도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키보드

우분투의 키보드 핫키를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이 핫키를 잘 사용하면 생산성이 올라갑니다. 참고로 Super는 키보드에서 윈도 창 모양의 키를 일컫습니다.

마우스 및 터치패드

마우스 및 터치패드 설정을 바꾸는 메뉴입니다. 기본 단추 변경은 자신이 왼손잡이인 경우 굉장히 유용한 설정입니다.

프린터

리눅스를 지원하는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동식 미디어

USB나 외장하드 등 이동식 미디어의 처리 방식을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자신의 기호에 맞춰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썬더볼트

썬더볼트의 보안 단계를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만약 썬더볼트 지원 장치가 없다면 위 그림처럼 나옵니다.


색상을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색상을 관리하려면 위 그림처럼 프로파일을 추가해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