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판

장기 휴재 안내

씨실과 날실 2021. 9. 15. 09:00

안녕하세요. 씨실과 날실입니다.

제가 블로그를 운영해온 지도 근 3년이 다 되어 갑니다. 500개가 넘는 글이 올라갔고 티스토리 조회수 기준으로 700,000회를 앞두고 있습니다. 미력한 제 블로그가 다른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기원해봅니다.

 

블로그 운영 측면에서 3년이라는 시간은 아주 긴 시간이라고 말하기는 힘들지만 지금까지 운영해온 과정을 뒤돌아보고 성찰할 때가 될 정도의 시간임은 분명합니다. 제 블로그를 뒤돌아보고 앞으로의 운영을 생각할 때가 된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제 블로그는 정체기가 꽤 길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에는 시간을 좀 길게 가지고 고민을 해보고자 합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여러분들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과거에도 명목상 잠시간의 휴재가 있었기는 하지만 가능한 빨리 돌아와야 겠다는 강박감으로 인해 결과적으로는 연재 주기가 약간 길어진 것에 불과했습니다. 그러나 이번 휴재는 보다 길어질 예정이라 '장기 휴재'라고 안내를 드리는 것입니다.

이번 휴재 기간동안 블로그 운영에 대한 고민도 고민이지만 개인적으로 몇 가지 장기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로 인해 정규 연재가 생각보다 오래 중단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블로그 운영 자체를 방치하지는 않을 예정입니다.

가끔씩 지금까지와 같은 정식 글은 아닐지라도 간단한 팁 정도의 글을 Note 카테고리에 올리는 것으로 생존 신고를 대신하고자 합니다. 단 Note 카테고리에 올라오는 글들은 사소한 팁부터 많은 이들이 맞딱뜨리게 되는 문제에 대한 유용한 해결책까지 다양한 범주가 될 것입니다. 이렇게 올라오는 글들은 자세한 설명 없이 아주 핵심적인 내용만을 적을 것이며 이와 관련하여 올라오는 질문들은 따로 시간을 들여 답변해드리지 않을 예정입니다. 방문자 여러분들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Note 카테고리에 올라온 글의 일부는 블로그 운영이 정상화된 이후 제대로된 연재글로 수정, 증보할 수도 있습니다.

 

장기 휴재를 마치고 돌아온 이후 연재 예정인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상화 후 연재 주제

슬랙웨어/젠투/록키 리눅스 설치

하모니카/구름/ 넘버원 리눅스 설치 간략 설명

LFS 설치(연재 미정)

 

기타 등등

 

그럼 다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