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판

2020년 8월 이후의 연재 계획

씨실과 날실 2020. 8. 8. 09:00

안녕하세요. 비가 계속해서 내리는 요즘입니다. 건강히 지내시기를 바라며 글을 올립니다.

이 공지를 올린 날 기준으로 openSUSE의 패키지 관리자 Zypper 명령 사용법 연재가 연재되고 있는데, 이 연재도 곧 마무리되어 갑니다. 추후의 연재 계획을 알려드리기 위해 이렇게 자판을 두드립니다.

먼저 이전 연재의 업데이트 작업은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예전 글의 내용 수정 및 증보 작업은 일단 우분투 관련 연재글부터 이루어지고 있습니다만 이제 APM 서버 구축 연재 등 다른 분류의 글들도 짬짬이 업데이트하고자 합니다.

업데이트 작업이 완료되면 아래 링크의 글에 해당 글 목록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이전 연재글 업데이트 외에도 새로운 글 또한 올릴 것입니다. 예정 내용은 다음과 같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미디어위키 1.35 LTS 관련 연재

리눅스 필수 설치 프로그램

아치 계열 리눅스(Arch/Manjaro) 설치

패키지 관리자 Pacman 사용법

기타 등등

위와 같이 여러 계획이 잡혀 있습니다만 현재 제가 가장 신경 쓰는 연재는 미디어위키 1.35 LTS 관련 연재입니다.

이번 달에 미디어위키 1.35 LTS가 공개 예정입니다. 해당 버전에 맞춰 보다 상세한 설치 및 운용 방법을 작성해 올리고자 합니다. 그리고 기존 미디어위키 연재의 경우는 천천히 업데이트하고자 합니다. 물론 새 버전과 대동소이한 경우 업데이트를 건너뛸 가능성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