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판

2021년 2월 연재 계획

씨실과 날실 2021. 1. 31. 13:30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연재가 아닌 글로 인사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지난 1월 한달 동안은 기존의 주력 연재 콘텐츠였던 리눅스 및 APM 관련 연재는 쉬고 대신에 윈도 10용 필수 설치 응용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법과 IT 업계 특히 보안 및 소프트웨어 업계의 최신 동향에 대해 글을 올렸습니다.

 

앞으로도 보안 및 소프트웨어 업계의 최신 소식은 꾸준히 업데이트할 생각입니다. 특히 보안 쪽은 일반적인 개인 사용자를 주 독자층으로 삼고 그들에게 유용한 보안 관련 뉴스를 가능하면 쉽게 풀어쓰거나 여건상 그것이 안된다면 최대한 많은 관련 링크를 걸어 참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보안 뉴스 카테고리를 새로 생성해 기존 보안 관련 글들을 이쪽으로 옮겼고 앞으로도 이 카테고리에 보안 관련 뉴스를 올릴 예정입니다.

 

2월 달 중에 잠시 쉬었던 리눅스와 APM, 그외 연재를 재개하고자 합니다. 물론 그외의 것도 올릴 예정입니다. 준비 중인 연재 콘텐츠는 다음과 같습니다.

2월 이후 연재 준비 콘텐츠

안티바이러스 제품 설치 및 사용법

우분투 20.04에서 phpMyAdmin 설치

리눅스에서 프린터/복합기 드라이버 설치

미디어위키 1.35 설치법

리눅스(우분투)용 추천 패키지

기타 등등

위 예정 연재 항목들은 무순(無順)입니다. 연재는 준비되는 것부터 올릴 예정입니다.

물론 여기에 적혀진 내용 이외의 것도 연재될 수 있으며 반대로 어떤 이유로 나중으로 밀릴 수도 있음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알마리눅스(AlmaLinux)와 록키리눅스(Rocky Linux)의 정식 버전이 공개되면 바로 설치법과 리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알마리눅스는 2월 초 쯤 베타 버전이 공개될 예정이고 록키리눅스(Rocky Linux)는 3월 말이나 4월 초 쯤 정식 버전이 공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