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Debian or Ubuntu

apt-cdrom 명령 사용법

씨실과 날실 2020. 5. 22. 09:00


apt-cdrom 설명

apt-cdrom은 APT의 사용 가능한 소스 목록에 새 CD-ROM을 추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CD를 APT 시스템에 추가하려면 apt-cdrom을 사용해야합니다.


apt-cdrom 명령 구문의 예(synopsis)

SYNOPSIS
       apt-cdrom [-rmfan] [-d=cdrom_mount_point] [-o=config_string]
                 [-c=config_file] {add | ident | {-v | --version} |
                 {-h | --help}}


apt-cdrom 명령(commands)

add

add는 소스 목록에 새 디스크를 추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마운트된 CD-ROM 장치를 해제하고 디스크를 넣으라는 메시지를 표시한 다음 디스크를 스캔하고 색인된 파일을 복사합니다.

디스크에 적절한 .disk 디렉토리가 없으면 설명 제목을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APT는 CD-ROM ID를 사용하여 현재 드라이브에 있는 디스크를 추적하고 이 ID의 데이터베이스를 /var/lib/apt/cdroms.list에 유지합니다.


ident

현재 디스크의 ID와 저장된 파일 이름을 보고하는 디버깅 도구입니다.


apt-cdrom 옵션 (Options)

모든 명령행 옵션은 구성 파일을 사용하여 설정할 수 있으며, 설명은 설정할 구성 옵션을 나타냅니다. 부울 옵션의 경우 -f-, -no-f, -f=no 또는 다른 변형을 사용하여 구성 파일을 재정의 할 수 있습니다.

--no-auto-detect, --cdrom

Acquire::cdrom::AutoDetect

CD-ROM 경로를 자동 감지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cdrom 옵션과 결합하여 사용합니다.


-d, --cdrom

Acquire::cdrom::mount

마운트 포인트; CD-ROM을 마운트할 위치를 지정합니다. 이 마운트 지점은 /etc/fstab에 나열되고 올바르게 구성되어 있어야 합니다.


-r, --rename

APT::CDROM::Rename

디스크 이름을 바꿉니다. 디스크의 레이블을 변경하거나 디스크의 지정된 레이블을 무시합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apt-cdrom이 새 레이블을 요구합니다.


-m, --no-mount

APT::CDROM::NoMount

미장착; apt-cdrom이 마운트 지점을 마운트하거나 반대로 마운트 해제하지 못하게 합니다.


-f, --fast

APT::CDROM::Fast

빠른 복사; 패키지 파일이 유효하고 모든 패키지를 검사하지는 않습니다. 이 옵션은 apt-cdrom이 이 디스크에서 이전에 실행되었고 오류를 감지하지 않은 경우에만 사용해야합니다.


-a, --thorough

철저한 패키지 스캔; 이 옵션은 이상한 곳에 패키지 파일이 있는 오래된 데비안 1.1 / 1.2 디스크에 필요할 수 있습니다. CD를 스캔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모두 가져옵니다.


-n, --just-print, --recon, --no-act

APT::CDROM::NoAct

변경 사항 없음; sources.list (5) 파일을 변경하지 않고 색인 파일을 쓰지 않습니다. 그러나 모든 것이 여전히 검토됩니다.


-h, --help

간단한 사용법 요약을 보여줍니다.


-v, --version

프로그램 버전을 보여줍니다.


-c, --config-file

구성 파일; 사용할 구성 파일을 지정합니다. 프로그램은 기본 구성 파일을 읽은 다음 이 구성 파일을 읽습니다. 기본 구성 파일을 읽기 전에 구성 설정을 설정해야 하는 경우 APT_CONFIG 환경 변수를 사용하여 파일을 지정하십시오. 구문 정보는 apt.conf (5)를 참조하십시오.


-o, --option

구성 옵션을 설정합니다. 이것은 임의의 구성 옵션을 설정합니다. 구문은 -o Foo::Bar=bar입니다.

-o 및 --option을 여러 번 사용하여 다른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