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Debian or Ubuntu

apt-config 명령 사용법

씨실과 날실 2020. 5. 24. 09:00


apt-config 설명

apt-config는 APT 제품군의 다양한 부분에서 일관된 구성 기능을 제공하는 데 사용되는 내부 프로그램입니다. 스크립트된 응용 프로그램에 사용하기 쉬운 방식으로 주 구성 파일 /etc/apt/apt.conf에 액세스합니다.


apt-config 명령 구문의 예(synopsis)

SYNOPSIS
       apt-config [--empty] [--format '%f "%v";%n'] [-o=config_string]
                  [-c=config_file] {shell | dump | {-v | --version} |
                  {-h | --help}}


apt-config 명령(commands)

shell

shell은 쉘 스크립트에서 구성 정보에 액세스하는 데 사용됩니다.

한쌍의 인수로 구성되는데 첫 번째는 쉘 변수이고 두 번째는 쿼리할 구성값입니다. 출력으로 존재하는 각 값에 대한 쉘 지정 명령이 나열됩니다. 쉘 스크립트에서는 다음과 같이 사용해야합니다.

OPTS="-f"
RES=`apt-config shell OPTS MyApp::options`
eval $RES

쉘 환경 변수 $OPTS가 MyApp::options 값으로 설정되며 기본값은 -f입니다.

구성 항목은 /[fdbi]로 붙여질 수 있습니다. f는 파일 이름, d는 디렉토리, b는 true 또는 false를 반환하고 i는 정수를 반환합니다. 각 반환은 내부적으로 정규화되고 검증됩니다.


dump

활성화된 구성 설정을 보여줍니다.


apt-config 옵션 (Options)

모든 명령행 옵션은 구성 파일을 사용하여 설정할 수 있으며, 설명은 설정할 구성 옵션을 나타냅니다. 부울 옵션의 경우 -f-, -no-f, -f=no 또는 다른 변형을 사용하여 구성 파일을 재정의 할 수 있습니다.


--empty

값이 비어있는 옵션을 포함합니다. 이것이 기본값이므로 출력에서 제거하려면 --no-empty를 사용하십시오.


--format '%f "%v";%n'

각 구성 옵션의 출력을 정의합니다.

%t는 개별 이름으로,

%f는 전체 계층 이름으로,

%v는 값으로 대체됩니다.

값에 대문자나 특수문자를 사용하는 경우 해당 문자열을 따옴표로 싸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n은 줄바꿈으로 바뀌고 %N은 탭으로 바뀝니다. %%를 사용하여 %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h, --help

간단한 사용법 요약을 보여줍니다.


-v, --version

프로그램 버전을 보여줍니다.


-c, --config-file

구성 파일; 사용할 구성 파일을 지정합니다. 프로그램은 기본 구성 파일을 읽은 다음 이 구성 파일을 읽습니다. 기본 구성 파일을 읽기 전에 구성 설정을 설정해야 하는 경우 APT_CONFIG 환경 변수를 사용하여 파일을 지정하십시오. 구문 정보는 apt.conf (5)를 참조하십시오.


-o, --option

구성 옵션을 설정하십시오. 이것은 임의의 구성 옵션을 설정합니다. 구문은 -o Foo::Bar=bar입니다.

-o 및 --option을 여러 번 사용하여 다른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