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운영/워드프레스(Wordpress)

워드프레스(Wordpress) 5.3 공개

씨실과 날실 2019. 11. 26. 09:00

[관련 게시물]

[관련 링크]

워드프레스 공식 사이트 

https://wordpress.org/

워드프레스 5.3 Kirk 소개글

https://wordpress.org/news/2019/11/kirk/



2019년 11월 12일, 워드프레스(Wordpress) 5.3 Kirk가 공개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버전 5.3의 코드 네임은 미국의 재즈 다악기 연주자 라산 롤란드 커크(Rahsaan Roland Kirk)의 이름을 따 붙여졌습니다.

커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의 위키피디아 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선 사항

주요 개선 사항

블록 에디터(Block Editor) 개선

블록에디터의 이번 업데이트는 스마트 폰이나 그외 고성능 카메라에서 촬영한 최적화되지 않은 고해상도 사진을 업로드하기 위한 향상된 큰 이미지 지원을 포함하여 150 가지가 넘는 새로운 기능과 사용성 개선을 제공합니다. 보다 큰 기본 이미지 크기를 사용하면 사진이 항상 최상으로 보입니다.

접근성 향상에는 관리자 인터페이스에서의 블록 편집기 스타일 통합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향상된 스타일은 많은 접근성 문제를 해결하는데 적용된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양식 필드와 버튼의 색상 대비 개선

편집기와 관리자 인터페이스 간의 일관성 유지

새로운 스낵바 알림

기본 WordPress 색상 구성표 표준화

블록과의 신속하고 자연스러운 상호 작용 모션 도입

키보드를 사용하여 대시 보드를 탐색하는 사람들을 위해 이제 블록 편집기에 탐색 모드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블록 컨트롤의 모든 부분을 tabbing(탭: 특정한 장소로 깜빡이(cursor)를 옮기는 기능)하지 않고도 블록 간 이동할 수 있습니다.


확장된 설계 유연성

WordPress 5.3은 놀라운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더욱 강력한 도구를 추가합니다.

새로운 그룹 블록을 사용하면 페이지를 다양한 섹션으로 쉽게 나눌 수 있습니다.

열(Columns) 블록은 이제 고정 열 너비를 지원합니다.

미리 정의된 새로운 레이아웃을 통해 컨텐츠를 고급 디자인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표제 블록은 이제 텍스트 및 배경색을 제어합니다.

추가 스타일 옵션을 사용하면 이 기능을 지원하는 모든 블록에 대해 원하는 스타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테마 Twenty Twenty(2020)

Twenty Twenty(2020) 테마가 보다 강화된 유연성을 바탕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열, 그룹 및 미디어 블록을 조합하여 역동적이고 매력적인 레이아웃을 구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콘텐츠를 보다 아름답고 읽기 편하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 테마에는 Rasmus Andersson이 디자인한 Inter 글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Inter는 가변 폰트 버전으로 제공되는데, 이것은 기본 테마를 위한 첫 번째 버전으로, 두 개의 글꼴 파일에 Inter의 모든 가중치와 스타일을 포함시킴으로써 로드 시간을 짧게 유지한다.

Inter 폰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개선 사항

모든 사용자를 위한 개선 내용

자동 이미지 회전

포함된 방향 데이터에 따라 업로드 시 이미지가 올바르게 회전합니다. 이 기능은 9년 전에 처음 제안되었으며 많은 헌신적인 기여자들의 수고로 도입될 수 잇었습니다.

사이트 상태 점검 개선

5.3에 도입된 개선 사항으로 사이트의 문제를 보다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확장된 권장 사항은 상태 확인 화면에서 사이트의 문제 해결이 필요할 수 있는 영역을 강조 표시합니다.

관리자 이메일 확인

관리자로 로그인하면 관리자 이메일 주소가 최신인지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주기적으로 표시됩니다.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면 사이트가 잠길 가능성이 줄어 듭니다.


개발자를 위한 개선 내용

날짜 / 시간 구성 요소 수정

개발자는 이제 보다 안정적인 방식으로 날짜 및 시간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날짜 및 시간 기능은 많은 버그 수정이 이루어졌을 뿐만 아니라, 통합 시간대 검색 및 PHP 상호 운용성을 위한 몇 가지 새로운 API 기능을받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HP 7.4 호환성

WordPress 5.3은 PHP 7.4를 완전히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이 릴리스에는 더이상 사용되지 않는 기능을 제거하고 호환성을 보장하기 위한 여러 변경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WordPress는 모든 사용자가 최신 버전의 PHP를 실행하도록 계속 권장합니다.


워드프레스 5.3에 대한 자세한 정보

워드프레스 5.3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