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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좌통합관리서비스(Account Info), 통신 3사 대상 카드 자동 납부 변경해지 서비스 및 카드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실시

씨실과 날실 2021. 1. 5. 13:00

카드 자동 납부 변경해지 서비스

2020년 12월 29일부터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웹사이트(= 페이인포) 및 모바일 앱(= 어카운트인포)에서 통신 3사 대상 카드 자동 납부 변경/해지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이제 각 통신 3사(KT, SKT, LG U+) 사이트나 모바일 앱에서 각각 자동납부할 카드를 바꾸거나 해지하지 않고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한 곳에서 손쉽게 자동납부 결제 카드를 기존 카드에서 다른 카드로 바꾸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한 카드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드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2021년 1월 5일부터 계좌통합관리서비스 모바일 앱(어카운트 앱)에서 카드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이제 어카운트인포에서 지원하는 모든 카드 포인트를 한번에 조회하고  현금화 신청한 포인트를 본인 명의의 계좌로 손쉽게 이체할 수 있습니다.

 

현금화할 수 있는 지원 카드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BC카드 : Top 포인트
국민카드 : 포인트리
농협카드 : NH포인트
롯데카드 : L.Point
삼성카드 : 보너스포인트
신한카드 : 마이신한포인트
씨티카드 : 씨티포인트
우리카드 : 위비꿀머니 / 모아포인트
하나카드 : 하나머니
현대카드 : H-Coin
우체국카드 : 우체국포인트

 

우체국 포인트의 경우, 우체국 카드가 없더라도 우체국쇼핑 등을 이용하면서 얻게되는 포인트도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카드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이용 절차

이용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어카운트인포 앱 로그인

하단 카드 메뉴 클릭

(정보 조회시 주의사항 확인 버튼 클릭)

상단 포인트 현금화 탭 메뉴 클릭

(서비스 이용시 주의사항 홛인 버튼 클릭)

신청할 카드 포인트 선택

신청 포인트 입력

수취계좌 지정

신청 내역 확인 및 현금화 신청

현금전환 포인트 입금처리 안내 확인

인증서 확인

현금화 신청 완료

 

 

본인이 발급받은 유효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카드사의 포인트 정책에 따라 현금화할 수 있는 포인트와 보유 포인트는 다를 수 있으며 어카운트인포 앱에서는 현금화할 수 있는 포인트만 조회됩니다.

 

신청할 포인트 선택 시 카드사 개별로 신청할 수도 있지만 '한번에 신청하기'를 클릭하여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모든 포인트를 한번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금 전환 신청은 카드사별 1일 1회에 한하여 1P 단위로 1P이상 신청가능합니다.

 

이용할 수 있는 수취계좌는 수시입출금식 계좌로만 이전가능합니다. 단, 증권사 계좌의 경우 종합매매계좌, CMA 계좌만 가능합니다.

 

현대카드의 경우 H-Coin만 조회되며 M포인트는 현대카드 사이트에서 H-Coin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의 경우 현금화 가능한 예스포인트, 하나포인트, 하나머니(멤버스)가 모두 합산되어 하나머니로 조회됩니다.

 

현금 신청한 금액의 계좌입금은 해당 카드사가 처리하며 현금화 처리결과는 해당 카드사로 문의해야 합니다.

 

어카운트인포 앱 로그인 자체는 바이오 인증, 간편번호,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통해 할 수 있지만  포인트 현금 전환시에는 전자서명으로 현재 공동인증서만 지원합니다.

 

서비스 제공 첫날에는 공동인증서만 지원했지만 현재는 금융인증서도 지원하며, 바이오인증도 정상적으로 지원될 것으로 보입니다.